티스토리 뷰

SBS플러스와 ENA의 인기 프로그램 '나는 SOLO'에 출연한 상철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된 자신의 사생활 동영상과 관련하여 입장문을 게시했습니다.

 

상철은 '나는 솔로' 17기에서 신사적이고 유쾌한 모습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프로그램의 마지막 방송에서 현숙과 최종 커플로 선정되었습니다.

 

 


[나는 솔로] 17기 상철 춤 영상 논란 입장문(feat. 양양 인스타 옥탑방)

 

하지만, 최근 공개된 영상에서 상철은 강원도 양양 해변의 한 파티에서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겨 있으며, 이에 대한 반응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상철의 오랜 지인의 sns에 공개가 되었으며, 현숙은 사실확인을 위해 지인과의 메세지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메세지 내용 보기

[나는 솔로] 17기 상철 논란된 춤 영상 올린 지인과 현숙이 나눈 메세지 내용

 

[나는 솔로] 17기 상철 논란된 춤 영상 올린 지인과 현숙이 나눈 메세지 내용

'나는 SOLO'의 17기 출연자 현숙이 최근 상철과 관련된 논란에 대한 자신의 심경을 자신의 SNS를 통해 밝혔습니다. 현숙은 상철이 출연한 파티 영상이 공개된 후, 이에 대한 반응과 그로 인한 개인

hot-issue.moneyinspection.com

 

상철은 1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제 모자란 행동으로 인해 많은 분께 불쾌감을 드려 죄송하다"며 사과의 뜻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하며 깊은 반성과 앞으로의 주의를 다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 영상에서 보이는 모습으로 저에 대해 추측하는 글들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며 자신에 대한 오해와 비난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상철은 해당 영상에서 부적절한 행위를 보였으며, 이에 대해 "제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부끄러울 만한 행동은 하지 않았다고 자부할 수 있으며, 항상 바르게 행동하고 정도를 지키려고 노력하며 살아왔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나는 솔로 17기 상철 입장문 전문

많은 분들께 우선 양해의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한 커뮤니티에 제 모자란 행동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불쾌감을 드려 죄송합니다.

논란이 될만한 행동이기에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깊이 반성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주의하고 깊이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그 영상에서 보이는 모습으로 인해 저에 대해 추측하는 글들은 모두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제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부끄러울 만한 행동은 하지 않았다고 자부할 수 있으며, 항상 바르게 행동하고 정도를 지키려고 노력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래도 결국은 제가 한 행동의 결과이므로 저에 대한 비난은 감수할 수 있겠으나, 이로 인해 제 주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비난받는 상황은 견디기가 매우 힘듭니다.

부디 기사화되거나 타 채널로의 전파는 지양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후 현숙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철의 영상에 대한 자신의 심경을 밝혔습니다.

 

현숙은 상철과 관련된 영상과 사진에 대해 어려움을 표현하며, 짧은 시간 동안의 영상과 사진이 아닌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모습으로 상철을 바라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나는 솔로 17기 현숙 입장문 전문

우선은 저를 걱정하여 연락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럽스타그램을 만들자마자 이게 무슨 일인지.

처음에는 그래도 그동안 제가 지켜봐왔던 모습을 믿으려 했지만, 다른 분들 말대로 제가 정말 사랑에 눈이 멀어 제대로 된 판단을 못하는 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영상을 올린 분께 따로 연락을 드렸습니다. 이러한 영상을 올린 이유가 방송상 이미지와 다른 실체를 공개하려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으니까요

그분의 답과 일성이의 해명을 정리하면, 양양은 다른 지역에 놀러 갔다가 잠깐 들려 바닷가에서 본인들끼리 춤추고 놀다가 1시간 이내로 바로 서울로 오게 된 상황이고 페스티벌은 기획자가 지인이라 매년 초대가 들어옴에도 한 번도 가지 않다가 호주로 이민 가게 된 친구에게 좋은 추억 안겨주고 싶어 가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문제의 그 영상은… 저 또한 받아들이기 어렵긴 한데… 그분들도 기획자 분의 지인으로, 바로 뿌리치기가 어려웠고 정말 찰나의 순간일 뿐이라고 하네요… 6개월이 짧다면 짧은 시간이지만 그동안 제가 지켜봐 온 모습은 방송 중 보여지는 모습 그대로였고, 늘 성실하고 바르게 살아가는 친구이고 유흥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경제력에 대해서도 옥탑방으로 인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본인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할 뿐 누구보다 성실히 저축한 사람입니다. 저도 사람을 많이 만나봤지만 가장 바르고 건강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고, 가장 믿음이 가는 친구였습니다. 영상 속 잠깐의 순간으로 그 사람이 살아온 인생과 그 사람의 가치와 신념이 폄하되는 것이 마음이 아프네요.

저는 제가 가까이에서 지켜본 모습으로 이 사람을 판단할 수 있지만, 제 주변 사람들을 설득할 자신이 없어졌습니다. 저희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장담할 수 없으나, 짧은 영상과 사진들로 인해 이 친구가 오해받고 과도한 억측으로 비난받는 것이 마음 아파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부디 순간의 영상과 사진으로 추측성 평가를 하기보다는 5박 6일이라는 시간 동안 보여준 모습으로 이 사람을 바라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번 논란은 상철과 현숙의 최종 커플 선정 이후에 불거졌으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